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건강정보

추워지면 더 아픈 무릎관절염

by kneekick-kneekick 2023. 1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니-킥입니다.

 

오늘은 추워지면 더 아픈 무릎관절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인기글

✔️ 소변 양·색·냄새로 하는 건강체크법

✔️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VS 피해야 할 음식

✔️ 맛있지만 몸에 해로운 정제 곡물이 포함된 음식

✔️ 보청기 무료로 한 달 동안 쓸 수 있는 히어닷컴 알아보기

✔️ 무섭게 늘고 있는 심장 질환 관리법

✔️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환급금 신청

✔️ 국민연금 가입자 사망 후 유족연금

✔️ 알아두면 좋은 정부서비스(부정·불량식품 신고 서비스)

✔️ 4대 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 남성에게 위험한 통풍의 원인과 증상

✔️ 실업급여 수급 중 소득이 있는 경우

추워지면 더 아픈 무릎관절염

우리 몸에는 다양한 관절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도 무릎 관절은 특히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무릎 관절 질환을 앓는 이들에게 무릎 통증이 악화하는 추운 날씨가 마냥 반갑지 않은 이유입니다.

 

'무릎관절염'은 퇴행성 관절염을 대표할 정도로 발생빈도가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한국인의 만성질환 1위로 꼽힐 만큼 많은 이들이 흔하게 겪는 질환입니다. 고령자의 단골 질환인 무릎관절염은 대부분 노화가 원인으로 연골이 닳아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무릎 관절 안의 관절 연골이 점차 닳아서 없어지고, 관절을 이루는 뼈와 관절막, 주변 인대 등에 손상과 염증이 동반됩니다.

 

무릎관절염은 매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건강보험 진료데이터를 활용해 발표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무릎관절염(M17)' 환자의 건강보험 진료 현황에 따르면 진료 인원은 2018년 2,874천 명에서 2022년 3,066천 명으로 19만 1,424명 증가했고, 연평균 증가율은 1.6%로 나타나 많은 이들이 무릎 통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 퇴행성 무릎관절염 환자 중 65세 이상 고령자는 183만 명으로 전체 환자 중 56.7%에 육박하며 노년층에서는 피할 수 없는 단골 질환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젊은 환자도 점점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무릎관절증환자 진료 현황에 따르면 최근 30대 환자 수는 4만 2,017명에서 5만 537명으로, 40대는 13만 4,422명에게 15만 270명으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무릎관절염은 관절 주변에 통증과 변형이 일어나 기능에 장애가 생기거나, 적절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통증으로 인해 신체활동 감소뿐만 아니라 자신감의 상실이나 우울증과 같은 정신질환·심리적인 문제까지도 일으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릎관절염이 발생하기 전 예방법과 증상 발생 후 적절한 관리법까지 알아두어야 합니다.

 

장마와 냉풍으로 심해지는 관절 통증 해결

 

장마와 냉풍으로 심해지는 관절 통증 해결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여름은 관절이 안 좋은 사람에게는 고통스러운 계절이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평소보다 관절 통증이 심해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열대성저기압이 관절 내 압력을 높

kneekick-kneekick.tistory.com

 

자료 = 국민건강보험공단,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대한정형외과학회

 

 

 

 

 

그럼 여기까지 추워지면 더 아픈 무릎관절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