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미용정보

건조한 피부 관리법

by kneekick-kneekick 2023. 1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니-킥입니다.

 

춥고 건조해진 날씨에 피부도 푸석해지는 느낌을 받고 계시진 않은가요? 겨울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이 건조한 피부를 관리해 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를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 인기글

✔️ 소변 양·색·냄새로 하는 건강체크법

✔️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VS 피해야 할 음식

✔️ 맛있지만 몸에 해로운 정제 곡물이 포함된 음식

✔️ 보청기 무료로 한 달 동안 쓸 수 있는 히어닷컴 알아보기

✔️ 무섭게 늘고 있는 심장 질환 관리법

✔️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환급금 신청

✔️ 국민연금 가입자 사망 후 유족연금

✔️ 알아두면 좋은 정부서비스(부정·불량식품 신고 서비스)

✔️ 4대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 남성에게 위험한 통풍의 원인과 증상

✔️ 실업급여 수급 중 소득이 있는 경우

건조한 피부 관리법

습도 유지

날씨가 추우면 실내를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히터나 보일러를 틀곤 합니다. 힌터나 보일러를 틀면 실내 공기가 쉽게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생활할 때 적정한 습도는 40~60%라고 합니다. 이러한 습도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건강에도, 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습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습도 조절이 있는 식물 등을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환기를 시켜 공기를 정화시켜 주는 것도 습도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각질 제거하기

세안을 할 때 각질이 제대로 안 떨어지고 피부에 남아 있으면 모공을 막게 됩니다. 그런 모공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각질 제거를 위해서는 따뜻한 물로 세안을 하거나 수건 등을 따뜻한 물에 적셔 피부를 충분히 불린 후 스크럽제를 사용해 부드럽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 제거를 너무 심하게 하면 피부에 상처를 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잦은 세안과 샤워 피하기

우리의 피부는 약 0.01mm의 얇은 각질층으로 덮여 있습니다. 각질층은 피부의 수분을 보호하는 방어막 같은 역할을 합니다. 세안을 너무 자주 하게 되면 각질층을 파괴해 피부의 보호막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피부 보호막이 손상되면 피부가 더욱 건조해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목욕을 할 때도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피부의 수분을 뺏어갈 수 있습니다.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 피부가 가려움을 느끼게 되는데, 목욕을 자주 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잔주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샤워나 목욕을 할 때는 10~15분 이내에 미지근한 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 섭취하기

겨울철에는 몸 안의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침과 저녁에는 충분한 보습제를 발라 수분을 유지하고, 얼굴뿐만 아니라 손, 발, 입술 등 몸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줍니다. 또한 물을 많이 마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나 차 등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는 피부에 좋지 않으며, 찬물보다는 체온과 비슷한 35~40도의 물을 마셔야 피부에 빠르게 흡수가 됩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챙겨 먹기

겨울철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하나는 석류입니다. 석류에는 천연 에스트로겐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피부 탄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석류에 있는 미네랄과 비타민은 피부를 투명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엘라그산 성분이 히알루론산의 합성을 증가시켜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두 번째로 아보카도가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불포화지방산은 콜라겐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콜라겐은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보호해 주며, 윤택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비타민 A, D, E가 풍부해 노화를 늦춰줍니다.

 

자료 = 한국환경공단

 

 

 

 

그럼 여기까지 건조한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