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미용정보

콜라겐 생성 촉진하여 탱탱한 피부를 만드는 '알로에'

by kneekick-kneekick 2022. 5.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니킥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자외선에 대한 주의도 요구되고 있습니다. 겨울철 실내생활과 마스크 착용 장기화로 약해져 있던 피부가 봄 자외선에 노출되면 큰 자극을 받게 됩니다.

 

전문가들은 "봄-여름 자외선 지수가 가을-겨울보다 높고, 봄에는 피부를 보호하는 멜라닌까지 덜 생성되기 때문에 봄 햇살에 특히 주의하여야 한다"라면서 "자외선은 기미, 주근깨 등 피부 색소 침착과 노화를 촉진한다고 알려져 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피부건강을 지키기 위해 어떤것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 인기글

5월 11일 당정 협의에 따라 새정부가 누구나 주는 지원금?(손실지원금과 긴급 생활지원금)

5월 정책달력, 달라지는 정책 놓치지 마세요!

월 40만원 보태 1억원 만들어 주는 '청년도약계좌' 혜택 알아보기

봄철 '이것' 먹고 춘곤증 날리GO~

양치 할 때 '이것' 입냄새를 없앤다?

이자를 매일 넣어주는 은행이 있다!!

바쁜 아침 가볍고 건강하게 먹는 음식 VS 공복에 독이 되는 음식

신장 건강 좋아지는 '이것' 드세요!!

돌 전 '이건' 절대 먹이지 마세요!

 

피부건강을 지키는 꿀팁

1. 자외선 차단제 2시간마다 덧발라주기

 

일상생활 속 자외선 차단체 사용하고, 2시간에 한번 씩 덧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 후 피부가 화끈거리면 한 시간 정도 냉찜질을 해주면 진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홍삼 바르기

 

홍삼을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경희대 황재성 교수는 "홍삼을 바르면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주근깨 등 색소침착을 예방·완화해 피부 미백에 도움을 준다"라고 조언했습니다.

 

3. 알로에 섭취하기

 

알로에는 식약처에서 피부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일본 와카야미 의과대학 피부과학 연구팀에 따르면 30~55세 건강한 여성 120명을 대상으로 알로에 겔 섭취하는 사람 60명, 섭취하지 않은 사람 60명으로 나누어 알로에를 하루 2 캡슐(알로에 스테롤 19㎍ 함유)를 12주간 섭취한 후 피부 관련 지표를 측정한 결과 섭취군에서 경피 수분 손실이 유의하게 감소하고 콜라겐 점수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알로에 소량 섭취에도 콜라겐 생성 촉진

알로에 스테롤을 소량 섭취해도 피부 장벽 기능과 진피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건강한 피부 유지에 기여하여 피부 수분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 일본 에비스 피부연구센터 연구팀에 따르면 건조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서도 얼굴 피부 수분량이 유의하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또, 매일 낮에 2~5시간 동안 야외 활동을 하는 30~59세 건강한 남성군에서도 피부 탄력 지수가 유의적으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식품공학부 최성길 교수는 "학회에 보고된 많은 연구 결과들에 의하면 알로에를 섭취하면 진피 콜라겐 생성 촉진, 피부 탄력 증가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면서 "평소에 알로에를 꾸준히 섭취하면 얼굴 주름개선 등 건강한 피부 유지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by 리얼푸드

 

 

 

 

 

 

 

그럼 여기까지 봄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아보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알로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