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일상정보

벵갈고무나무 실내 공기정화식물

by kneekick-kneekick 2021. 6.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오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한되어 실내생활이 많아지면서 무기력증, 스트레스, 수면 부족, 우울증 호소 등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 현대인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실내공기 정화 식물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원예식물은 공기를 맑게 해주고 습도를 높여주는 등 공기정화 능력이 뛰어나므로 실내에서 파릇파릇한 반려식물을 가꾸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정책브리핑에서는 코로나19 우울감 해소와 실내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공기정화식물을 소개하기도 했다고합니다.

오늘은 실내 공기정화식물중 벵갈고무나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벵갈고무나무 실내 공기정화식물

벵갈고무나무는 음이온 발생량이 최상 등급이고, 자일렌제거량은 중등급으로 우수한 공기정화 식물이라고 합니다.

음이온은 멀리 퍼지ㅣ 않으므로 화분을 사람과 가까이 두어 관상하고, 잎의 독특하고 선명한 무늬를 유지시키려면 햇빛을 많이 받아야하므로 거실이나 창가 쪽에 놓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무나무는 상록 또는 낙엽성의 목본이며 덩굴성이 것도 있다고 합니다.

열대에서 온대에 걸쳐 약 800종이 분포하고있으며, 관엽식물 외에도 과실과 어린 잎을 식용으로 할 수 있는 것도 있다고합니다.

열대 관엽식물 중에서 가장 보편화된 식물이며 분화뿐만 아니라 꽃꽂이용 절엽으로도 이용하고 있다고합니다.

줄기에 상처를 내면 하얀 수액이 나오는데 이것을 굳히면 생고무가 되며 여기에 유황을 첨가시킨 것이 탄성고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공업용 고무를 얻기 위해 많이 재배되었지만 최근에는 관상용으로 많이 재배되고 있다고합니다.

고무나무 종류에는 인도고무나무, 대만고무나무, 벵갈고무나무, 벤자민 고무나무, 왕모람 등이 있다고합니다.

고무나무의 번식법은 삽목(식물의 가지, 뿌리 잎 등의일부를 잘라내어 흙 또느 모래에 꽂아 발근, 발아시켜 독립의 식물체로 하는 영양번식법)이나 취목(모식물의 줄기인 가지 일부분에서 부리가 뻗어 나오는 것을 기다려 모식물에서 데어 내는 식물의 무성번식인 영양번식법으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잎의 무늬가 독특하고 화려하여 실내 조경식물로도 많이 이용된다고합니다.

 

벵갈고무나무 키우기

 

고무나무는 반양지에서 키우며 생육적온은 25~30℃이고 겨울에는 15℃이상 유지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물은 겉흙이 마르면 화분 밑으로 흘러내릴 정도로 충분히 주면된다고 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벵갈고무나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